본문 바로가기
디자인 스킬/일러스트레이터

일러스트레이터2020에서 진화된 Path Simplify 기능

일러스트레이터의 최신 버전인 2020에서 제공하는 기능 중 가장 주목받는 기능 중 하나가 바로 개선된 Path Simplify 입니다. 기존에도 쓰임이 없는 것은 아니었지만, 이번 버전을 통해서 기능적 효용성이 더욱 커짐과 동시에 고유 인터페이스가 추가되면서 사용성 또한 함께 증가하였습니다. 이 메뉴의 사용은 Object > Path > Simplify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Path Simplify 이전 Path
Path Simplify 이후 Path. 새로운 인터페이스가 매우 사용하기 편리합니다.

드라마틱하게 기능성이 향상되었다고 보기는 힘들지만, 어느정도 신뢰할만한 성능을 바탕으로 지저분한 Path를 깔끔하게 정리해주는 역할을 함과 함께 새로 추가된 인터페이스가 매우 사용하기 편리하여 손쉽게 단순화 정돌르 설정할 수 있습니다. 위 사진의 예제는 사실 캘리그라피 형태의 Path이기 때문에 Simplify를 적용하기 조금 애매한 예제라고 볼 수 있는데, 텍스트가 아닌 매끈한 커브를 필요로 하는 일러스트나 아이콘의 작업 시에는 매우 유용한 기능으로 활용이 가능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사용빈도가 높을 것 같아 단축키를 지정하였는데요. 저같은 경우에는 컨트롤 + 쉬프트 + F를 지정하여 활용 중에 있습니다. 해당 단축키는 문단 양쪽 정렬 커맨드가 이미 단축어로 지정된 키조합인데, 양쪽 정렬 커맨드를 실행할 빈도수가 적다고 생각했던 저는 이 Path Simplify 기능을 오버라이딩했습니다.